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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획 업무를 위한 챗GPT 프롬프트 6가지

by AI Curation 2024. 4. 4.

'AI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 사용못하는 사람들 대체' 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팅 또는 기획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챗GPT로 마케팅,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되는 프롬프트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AI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 사용못하는 사람들 대체'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팅 또는 기획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챗GPT로 마케팅,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되는 프롬프트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목차

1.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

2. 맥락 제공

3. 예시 제공

4. 후속질문하기

5. 복잡한 작업은 세분화

6. 다양한 표현 사용

 

1.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

 

"마케팅 아이디어 좀 알려주세요"와 같은 단순하고 모호한 메시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구체적이고 명확한 비즈니스 유형 , 대상 고객, 원하는 결과를 포함하여 질문을 작성하세요.  

예) "주말에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빵집에 대한 관심을 끄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2. 맥락 제공

 

더 많은 맥락, 즉 질문하는 배경을 제공할수록 ChatGPT가 더 나은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 브랜드 컨셉 또는 방향 등을 알려주는 관련 세부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예) "우리 브랜드 컨셉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한 일상생활의 건강 입니다. 

 

 

3. 예시 제공

 

챗GPT에게 예시를 제공한 후 참조하여 대답을 요청하면 훨씬 구체적이고 최적화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 " '이 [제품]이 당신의 [불만 및 필요 사항]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눈길을 끄는 이메일 제목을 작성하세요."

 

 

4. 후속질문하기

 

보통 챗GPT에게 질문을 하면 첫 번째 응답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결과에 대해 ChatGPT의 답변을 기반으로 원하는 것을 구체적인 추가 질문을 하세요.

명확한 질문을 하거나 추가 세부정보를 제공하면서 반복적으로 후속질문을 할 수록 챗GPT는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에 더 가까운 답변을 생성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답변 중 2번 항목에 대해 [요구사항]을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예) "3번째 주제는 우리의 방향과 맞지 않습니다. 우리의 방향과 적합한 주제로 변경해서 다시 작성해 주세요."

 

 

5. 복잡한 작업은 세분화

 

마케팅 전략 수립과 같은 복잡한 작업의 경우 이를 더 작고 전달하기 쉬운 프롬프트로 나누어서 질문하세요.  

이를 통해 ChatGPT는 특정 측면에 집중하고 보다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아래 정보를 반영하여 우리 제품의 STP전략에 대해 제안해 주세요."
      - 세그먼트 :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 메인 타겟 : 30대 여성 직장인 

      - 포지셔닝 : 일상생활에서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

 

 

6. 다양한 표현 사용

 

챗GPT를 사용하면서 다른 키워드나 문장 구조로 프롬프트를 바꾸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상황과 결과에 대한 다양한 반복을 실험하여 ChatGPT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예) "이 결과는 운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이해 할 수있도록 쉬운 단어들로 작성해 주세요."

 

예) "답변의 어조는 부드러운 존댓말을 사용해 주세요."

 

예) "답변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감각적인 어조를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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