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 사용못하는 사람들 대체' 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팅 또는 기획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챗GPT로 마케팅,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되는 프롬프트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AI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 사용못하는 사람들 대체'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팅 또는 기획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챗GPT로 마케팅,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되는 프롬프트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목차
1.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
"마케팅 아이디어 좀 알려주세요"와 같은 단순하고 모호한 메시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구체적이고 명확한 비즈니스 유형 , 대상 고객, 원하는 결과를 포함하여 질문을 작성하세요.
예) "주말에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빵집에 대한 관심을 끄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2. 맥락 제공
더 많은 맥락, 즉 질문하는 배경을 제공할수록 ChatGPT가 더 나은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 브랜드 컨셉 또는 방향 등을 알려주는 관련 세부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예) "우리 브랜드 컨셉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한 일상생활의 건강 입니다.
3. 예시 제공
챗GPT에게 예시를 제공한 후 참조하여 대답을 요청하면 훨씬 구체적이고 최적화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 " '이 [제품]이 당신의 [불만 및 필요 사항]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눈길을 끄는 이메일 제목을 작성하세요."
4. 후속질문하기
보통 챗GPT에게 질문을 하면 첫 번째 응답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결과에 대해 ChatGPT의 답변을 기반으로 원하는 것을 구체적인 추가 질문을 하세요.
명확한 질문을 하거나 추가 세부정보를 제공하면서 반복적으로 후속질문을 할 수록 챗GPT는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에 더 가까운 답변을 생성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답변 중 2번 항목에 대해 [요구사항]을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예) "3번째 주제는 우리의 방향과 맞지 않습니다. 우리의 방향과 적합한 주제로 변경해서 다시 작성해 주세요."
5. 복잡한 작업은 세분화
마케팅 전략 수립과 같은 복잡한 작업의 경우 이를 더 작고 전달하기 쉬운 프롬프트로 나누어서 질문하세요.
이를 통해 ChatGPT는 특정 측면에 집중하고 보다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아래 정보를 반영하여 우리 제품의 STP전략에 대해 제안해 주세요."
- 세그먼트 :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 메인 타겟 : 30대 여성 직장인
- 포지셔닝 : 일상생활에서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
6. 다양한 표현 사용
챗GPT를 사용하면서 다른 키워드나 문장 구조로 프롬프트를 바꾸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상황과 결과에 대한 다양한 반복을 실험하여 ChatGPT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예) "이 결과는 운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이해 할 수있도록 쉬운 단어들로 작성해 주세요."
예) "답변의 어조는 부드러운 존댓말을 사용해 주세요."
예) "답변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감각적인 어조를 사용해 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